일라이가 부인 지연수의 일일 운전교습 강사로 변신한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아내에게 운전을 가르치는 일라이의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주 방송에서 2년 만에 레이싱 모델로 복귀한 아내를 위해 일일 매니저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낸 일라이가 이번에는 아내의 일일 운전교사로 변신해 장롱면허 탈출을 도울 예정이다.

사진 : kbs

일라이의 아내 지연수는 이미 5년 전에 운전면허를 땄지만 임신과 출산, 육아가 겹치면서 운전을 할 일이 없어서 장롱면허가 된지 오래. 아들 민수가 아픈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다시 한번 운전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남편 일라이에게 운전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한다.

이에 일라이 부부는 안전을 위해 한 폐교 운동장을 찾아 본격적인 운전교습에 들어갔다. 일라이는 악셀과 브레이크 위치에서부터 주차까지 차근차근 가르쳐주며 자타공인 사랑꾼 남편다운 면모를 과시한다.

하지만 본격적인 도로주행에 들어가자 급제동과 급브레이크로 불안한 아내의 운전에 일라이는 등에 식은 땀이 흐르는가하면, 손잡이를 꽉 쥐어 팔에 힘줄이 드러나는 등 아찔한 상황이 이어지며 불안하기만한 일라이 부부의 운전연수가 과연 무사히 성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결국 신호위반 등 위태로운 아내의 운전에 걱정 반, 불안 반으로 큰 소리를 낸 일라이의 말투에 아내는 “내가 운전만 잘했으면 그냥 바로 집으로 갔을 것”이라며 울상이 됐고 집에 돌아온 뒤 아들 민수에게 “아빠가 엄마한테 소리질렀다”고 이르는 등 귀여운 뒤끝 작렬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도로 위의 차들에 잔뜩 겁을 먹은 지연수가 20km속도로 엉금엉금 거북이 운전을 하면서도 “난 100km인줄”, “오늘 안에 집에 갈 수 있을까”라고 말하는 장면은 초보 운전 시절 모두가 공감하는 상황으로 큰 웃음을 자아낼 전망이다.

졸혼남 백일섭, 만혼남 정원관, 조혼남 일라이까지 각기 다른 세대별 스타들의 일상을 통해 진정한 살림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는 ‘살림남2’는 이날 오후 8시 55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