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KBS 1TV 해외걸작 드라마에서는 ‘경감 메그레(Maigret)’ 1부 ‘몽마르트르의 붉은 밤’이 방송된다.

‘경감 메그레’는 프랑스 추리물의 거장이자 느와르 소설의 왕으로 불리는 조르주 심농(Georges Simenon)의 소설이 원작으로, 파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연쇄살인 사건과 살인범을 뒤쫓는 메그레 경감의 수사를 다룬 추리 드라마다.

2016년 TV 시리즈 경감 메그레는 날카로운 추리력으로 연쇄살인범을 쫓는 메그레 경감 역을 ‘미스터 빈’으로 유명한 로완 앳킨스이 맡아 정극 연기를 펼쳐 화제가 됐다. 슬랩스틱의 제왕, 코미디 연기의 아이콘인 배우 로완 앳킨슨이 펼치는 뛰어난 정극 연기가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다.

2016년 3월 영국 ITV에서 방영시 1, 2화 각각 28.8%, 15.3%의 시청 점유율을 기록했다.

‘경감 메그레’ 1부 ‘몽마르트르의 붉은 밤’ 줄거리

사진 제공 : KBS

프랑스 파리의 부자들이 모여 사는 동네인 보쥬 광장 근처에서 밤마다 여성이 살해되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한다. 계속되는 수사에도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지 않자, 메그레 경감은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기로 한다.

그것은 바로, 가짜 범인을 잡아들여 범행 현장에 진짜 범인이 나타나도록 유인하는 것이다. 하지만 살인자가 경찰서 부속건물을 공격하고 수사망을 유유히 빠져나가면서 사건은 점점 더 미궁에 빠지고 만다. 도망가려는 자와 잡으려는 자의 두뇌 싸움이 펼쳐진다.

KBS 1TV 해외걸작 드라마 ‘경감 메그레’ 1부는 18일 밤 12시 4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