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지난 6월에 열렸던 49회 싱글 선발 위원 선거에서 17위~80위를 차지했던 멤버들의 이벤트 『 AKB48 그룹 추수 감사절~랭크 인 콘서트~』 제1부가 10월 8일 오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됐다.

무카이치 미온(AKB48 팀 K소속)등 총 63명이 앙코르 2곡을 포함하여 모두 26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공연장을 메운 1만 2천명의 팬들에게 환희를 선사했다.

라이브는 언더파 걸스, 넥스트 걸스 퓨처 걸스, 업 커밍 걸스가 오리지널 곡을 선보였으며 특히 언더파 걸스를 대표하는 무카이치 미온은 "타도 선발"을 선언하여 팬들로부터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

무카이치 미온

라이브 후반에는 객석에 마련된 자리 바로 옆에 멤버들이 무대에서 내려와 접근한 가운데 팬들의 스마트 폰 촬영 OK 덕분에 공연장의 열기는 최고조에 달하기도 하였다.

앵콜에서는 무카이치 미온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우리는 이 순위에서 못 끝내겠어요. 더 앞으로 가겠습니다"라고 소리 높여 선언하자 객석에서는 터질 듯한 박수가 쏟아졌다.

무카이치 미온을 중심으로 17위~80위 멤버들의 맹추격을 어필한 이날 추수 감사절 제1부 공연은 "타도 선발"을 실현하는 날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될 만큼 알찬 내용의 2시간이었다.

[Photo(C)Toshiki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