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KB48이 8일, 도쿄 아키하바라의 AKB48 극장에서 『 12주년 특별 기념 공연 』을 개최한 가운데 2015년 3월 "봄의 인사 이동" 이후 2년 9개월 만에 팀 재편성을 발표했다.

내년 1월에 개최되는 『 AKB48 그룹 드래프트 회의 』는 새 팀에서 열리며 새 체제로의 활동은 "내년 봄부터 상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팀 A 오카베 린

새 캡틴으로는 팀 A는 오카베 린 (팀 8) 팀 K는 코미야마 하루카, 팀 B는 타카하시 쥬리, 팀 4는 무라야마 유이리. 팀 8의 활동은 계속하되 회원 45명은 모두 겸임으로 각 팀으로 분산된다.

팀 K 코미야마 하루카
팀 B 타카하시 쥬리
팀 4 무라야마 유이리

또 HKT48의 미야와키 사쿠라, 코다마 하루카, 야부키 나코, 토모나가 미오, SKE48의 키타가와 료하, NMB48의 시로 마미루, 시부야 나기소는 겸임이 해제되고, 각조 전임이 된다.

AKB48 무토 자매

AKB48의 무토 자매는 팀 K로 같은 팀에 소속되자 언니 토무는 "굳이 같은 팀에 안해도..."라고 놀라면서도 "자매 만이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까...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다짐했고, 동생 오린은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힘내겠습니다"라며 놀라는 모습이었다.

뉴 캡틴들과 요코야마 유이 총감독

한편 이날 25세 생일을 맞은 그룹 총 감독 요코야마 유이는 갑자기 발표된 개각에 동요하거나 겸임이 해제된 멤버들을 향해서 "계속 바쁜 가운데 참여해 줘서 고맙다"라고 눈물을 흘리며 감사하면서 승격하지 못한 연구생들을 위해서는 "12주년을 맞은 오늘이 받은 시련인지 기회인지 모르겠지만, 13주년을 향해서 앞으로 나갑시다"라며 격려했다.

[Photo(C)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