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DVD] 사사키 이사오 ( ささき いさお) - Best of ''TV 주제가 대전집'

꽃의 82년조에 이어 80년대 주목할 만한 여성 아이돌을 이어서 소개하려고 하였으나 최근에 다시 손에 붙들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덕에 게임 음악들만 머리 속에 맴돌고 있어 다른 음반들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슈퍼로봇대전이라는 게임을 예전부터 지금까지 빠짐없이 해오고 있지만 플레이할때 마다 느끼는 것은 이미 뻔히 다 아는 시나리오와 알고있는 메카임에 불구하고 몰입도 만큼은 엄청난 것이어서 나도 모르게 주제가를 따라부르고 인기 대사를 읊조리며 필살기를 날릴 때 온몸의 전율을 느낀다는 점이다.

이는 등장하는 참전작품의 애니메이션을 많이 알면 알수록 더한 것이어서 그 시너지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 슈퍼맨과 배트맨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람보와 코만도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하는 어릴적 순수한 호기심에 발로를 실현 시켜준 작품으로서 콤파트라V와 볼테스V가 같이 싸우고 마징가와 그레이트 마징가가 같은 적을 두드리며 많은 히어로와 슈퍼로봇등이 한데 어우러진 진정한 믹스작품이라 하겠다.

이런 작품들을 더욱더 돋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BGM 인데 단순한 의미의 백그라운드 음악에 대한 개념이 아니라 어릴적 보았던 그 애니메이션의 해당 테마곡이 나오는 것이기에 그 자체만으로고 타임머신을 탄 듯 그때의 기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충분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많은 참전작을 담고 있는 이 타이틀의 유닛들을 움직이며 하나씩 테마곡을 듣다보니 새롭게 어레인지 되어있는 것들보다는 원래 음악은 어땠는지 듣고 싶은 생각이 들어 쌓여있는 음반 무덤을 뒤젹거려보니 각자의 메인 테마가 들어있는 음반보다 더욱 눈에 띈 음반이 있었는데 바로 사사키 이사오의 베스트음반이었다.

사사키 이사오 (이사오 사사키와는 다른 사람이다.)는 성우 겸 배우로 애니메이션 주제곡의 '아버지'라 할 만큼 수많은 작품을 남긴 분이다.

사사키 이사오의 베스트 음반을 들어보면 누구나 반드시 수록곡들 중에 한번 이상 씩은 들어본 곡들이 있을 것이다.

그의 대단한 작품 수록곡들로 보자면 '신조인간 캣산', '겟타로봇', '우주전함 야마토', 'SF서유기 스타징가', '짱가', '투신 다이모스', '더 울트라맨', '독수리오형제 (갓챠맨)', 'UFO 그렌다이져', '단가드A', '대공마룡 가이킹', '우주대제 갓시그마'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오프닝 테마의 백미인 '은하철도 999' 역시 수록되어 있어 진정한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음반이라 할 수 있다.

이 음반을 넘어 더욱 타임머신을 통한 추억의 조우를 원하는 이가 있다면 DVD 버전으로 발매된 '사사키 이사오 TV 주제가 대전집' 이 모든것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

- 음반 콜렉터 박후성 -
 
 (다방면의 문화컬렉터로 각종 잡지 및 매체에 음반관련 글들을 싣고 있으며 현재 하이엔드 오디오를 수입하는 회사에서 부장으로 근무하며 활동을 넓혀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