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마츠토야 유미(64)의 73년 앨범 "비행기 구름"에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 8팀이 작품 수록곡 등을 연주하는 라이브가 17일 도쿄에서 개최된 가운데 작품을 공동 제작한 전설의 음악 집단 "틴 팬 앨리"와 유밍이 5년 만에 팀을 이루었다.

2013년에 도쿄 부도칸에서 열린 유밍의 40주년 기념 공연 이후의 결합이며, 유밍은 "어떻게든 옛 명칭으로 나왔습니다"라고 말문을 연뒤에 "이렇게 오랜 경력에도 두근 두근하다니, 회춘한 기분입니다"라며 흥분조로 소감을 이야기했다.

틴 팬 앨리는 "YMO"등에서 활약하는 베이스 호소노 하루오미(70), 기타 스즈키 시게루(66), 드럼스 하야시 타츠오(66), 키보드의 마cm토야 마사타카(66)의 4명으로 73년에 결성되어 서양 음악을 지향하는 연주 집단으로 프로듀스 및 백 뮤지션으로 활약했다.

아라이 유미 명의로 데뷔 앨범이었던 "비행기 구름"에서도 팝 록 클래식을 접목한 음악성에 기여하여 젊고 날카로운 감성을 부딪히면서 녹음했다.

발매 1년간 약 2000장 밖에 팔리지 않았지만 75년 "COBALT HOUR"등으로 유밍이 히트하면서 음악성이 재평가되면서누계 매출은 약 70만장에 달했다. 유밍과 마츠토토야는 75년에 결혼하고 현재에 이른다.

2013년 스튜디오 지브리의 영화 "바람 불지 않는"의 주제곡으로 다시 주목된 커버곡을 포함 5곡으로 숨이 멎게 만드는 연주를 선보였다.

이날 라이브는 총3부로 구성되어 진행이 되었으며, 8천여명의 관객들이 현장에서 라이브를 감상하는 행운을 누렸다.

한편 이날 공연은 5월 13일(일) WOWOW에서 방송된다.

★ WOWOW 프로그램 정보

"PERFECT ONE presents SONGS&FRIENDS

아라이 유미 "비행기 구름" Produced by 타케베 사토시

이에이리 레오/쿠보타 토시노부/JUJU/하라다 토모요/요코야마 켄/YONCE/틴 팬 앨리"

2018년 5월 13일(일)밤 WOWOW 라이브로 방송

※상세한 것은 프로그램 사이트 → http://www.wowow.co.jp/s_f/

★ CD 발매 정보

마츠토오 야유미 45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유밍의 사랑의 노래."

2018년 4월 11일(수) 발매

★ 마츠토오 야유미 OFFICIAL HP http://yuming.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