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마니아의 보물함]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超時空要塞マクロス)

기사승인 2018.04.01  02:10:03

공유

[CD/LP]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 사랑 기억하고 계십니까? 음악집

           超時空要塞マクロス - 愛,おぼえていますか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정말 굉장한 작품이다. 건담만큼이나 시대를 풍미한 시리즈 중에 하나로 특히 이 극장판 '사랑 기억하고 계십니까?'는 자타가 공인하는 작품임에 틀림없다.

전투기와 로봇 사이에서 3가지 모드로 변신하는 대단한 화면에 충격을 받아서 일지는 모르겠지만, 어릴적 단연 최고의 애니메이션중 하나였다. 개인적으로는 꿈에서도 나올 정도였으며, 전투기가 변신한다고 하면 1초의 망설임 없이 '발키리'가 떠오를 만큼 나의 선망의 대상이었다.

당시 히어로물 계열이나 열혈 또는 로봇에 의한 작화가 아니라 기체라는 보다 리얼한 개념으로 만들어진 것에 반했으며, 현란하게 날아가는 미사일, 빠른 속도로 피하고 접근하고 움직이는 발키리 편대들의 느낌은 흡사 '스타워즈'에서 보았던 것처럼 충격적이었다.

더군다나 '린민메이'와 '리사' 그리고 주인공 '진'을 중심으로 이어지는 잔잔한 로맨스 드라마는 많은 남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어주었다. 이것은 비단 개인적인 느낌에서 시발된것이 아니라 최근에 와서까지 여성 히어로인을 투표한다면 은하철도999의 메텔과 더불어 항상 탑의 위치에 있는 린 민메이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일본에서 그녀의 아우라는 대단한 것이다.

국내에 TV 시리즈가 방영되면서부터  더욱더 이 열기는 더해져갔다. 해적판으로 발매된 미니백과사전등으로 작품의 정보를 수집했고 조약한 퀄리티이기는 하지만 국내에서 발매된 '발키리' 또는 '린민메이'가 그려져 있는 상품이라면 가장 먼저 구매했었다. 이런 마크로스의 열풍의 정점을 찍은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극장판 '사랑, 기억하고계십니까?'이다.

이것은 처음으로 나에게 애니메이션 화보집이란 것을 구매하게 만들어 주었으며 음악 tape 와 브로마이드를 수집하게 만들어 준 엄청난 작품이었던 것이다.

화보집이란 것을 처음 구경하게 되었는데 맨 뒤쪽에 '사랑, 기억하고계십니까'의 악보가 실려있었고 풀 칼라의 멋진 일러스트 그리고 설정 자료.

더우기 팬 서비스일듯한 민메이의 상반신 노출이 되어있는 누드 컷 등 때문에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완벽한 구성으로 당시 어린 나에게는 애니메이션에서 화보집 구매로 이어지는 결과로 향하게 만들어주었다.

이 뛰어난 작품의 백미는 내용 또한 훌륭하기 그지없지만 극중 가수인 민메이가 불러주는 바로 이 테마송이 아닐까 싶다.

이 테마곡은 '사랑'이라는 복선에 여러 인물들의 감정라인이 묻어가고 또 감정이 없는 젠트라디아군을 사랑의 노래라는 무기로 무너트리는 엄청난 것인데, 몰입감이 엄청나고 곡의 멜로디 라인이 뛰어나서 당시 난리가 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손수건을 건네주며 시작하는 이 곡은 정말 감동 그 자체.

민메이가 전하는 메세지를 꼭 들어보라 권하고 싶다.

- 음반 콜렉터 박후성 -
 
 (다방면의 문화컬렉터로 각종 잡지 및 매체에 음반관련 글들을 싣고 있으며 현재 하이엔드 오디오를 수입하는 회사에서 부장으로 근무하며 활동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박후성 webmaster@liveen.co.kr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