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6월 20일(수)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의 니시테츠 홀에서 CS방송 Mnet이 무료 상영회를 개최했다.

이 이벤트의 오프닝 액트에는 지역 후쿠오카에서 활동하고 있는 K-POP 커버 댄스 유닛 YURI from¢ atty와 NUM이 등장.

상영 콘텐츠는 Mnet의 PRODUCE 시리즈("PRODUCE101"시즌 1.2, "PRODUCE101 시즌 2"에서 탄생한 보이 그룹 Wanna One의 리얼리티 "Wanna One GO:XCON","PRODUCE48"의 시그널 송 "네트워크 코야마(PICK ME)"의 "M COUNTDOWN" 첫 무대 영상)의 특별 다이제스트판. 2016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신작이 나오고 있는 PRODUCE 시리즈의 역사를, 원샷으로 볼 수 있는 내용이었다. 특히 "네트워크 코야마(PICK ME)"의 영상으로 미야와키 사쿠라 등이 비치면, 회장에서는 "귀여워라."등의 성원도 들렸다. 

영상 상영이 끝나자 사회자 OJO가 등장하여 소개 방송과 함께 이날의 게스트인  HKT48 미야 와키 사쿠라, 모토무라 아유이, 이마다 미나가 무대에 등단했다.

지난주에 열린 AKB48 세계 선발 위원 선거에서 모토무라 아오이가 71위, 미야와키 사쿠라가 3위에 올랐다는 점에 대하여 "투표해 주신 여러분 응원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71위라는 멋진 순위와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응원 잘 부탁 드립니다!"라고 모토무라 아오이가 코멘트하자 미야와키 사쿠라는 "투표해 주신 여러분 응원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했습니다. 목표했던 순위를 달성하지 못했는데, 팬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HKT48의 멤버의 사랑을 받고 순위 이상의 소중한 것을 얻은 총선이었습니다. 오늘은 48 그룹의 팬들과 한류 스타들을 좋아하는 여성 팬들과의 문화 교류 같은 회장이 되고있습니다만(웃음) 잘 즐기세요"라는 메세지를 보냈다. 

Mnet의 음악 프로그램 "M COUNTDOWN"에 출연한 소감을 묻자 3명 모두 "긴장했어요~"라고 목소리를 모았다. "일본의 음악 프로그램에도 나온 적은 있지만 큰 규모의 촬영은 경험이 없어서 힘이 많이 들었는데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코멘트했다. 

지금 일본에서는 10대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제3차 한류 붐이 오고 있는것에 대하여 HKT48의 3명은 "우리에게도 한류가 왔어요!"고 즉답하며 이마다는 "특히 화장품이 오고 있습니다. 저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너무나 좋아해서 여러가지 모을 정도로 좋아하거든요"라고 코멘트하자 모토무라 아오이는 "저는 항상 미나 짱으로부터 한류 화장품 정보를 듣고, 미나가 쓰는 아이템을 전수받고 있거든요"라고 말했다. 음식에 대해서 묻자 모토무라 아오이는 조금 수줍어하며 "컵라면..."이라고 답하여 회장의 폭소를 자아냈다. 

"PRODUCE48"의 시그널 송인 "네트워크 코야마(PICK ME)"는 1절 가사가 한국어 2절의 가사가 일본어인데, 멤버들의 한국어 실력에 대해서 묻자, 미야와키 사쿠라와 모토무라 아오이가 동시에 "미나가 대단합니다!"라고 한목소리로 대답하자 이에 이마다 미나는 유창한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이마다 미나입니다. 오늘 여러분을 만나서 기쁩니다. 앞으로도 PRODUCE48을 많이 지켜보아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자 회장에서는 큰 박수 소리가 터져 나왔다. 미야 와키 사쿠라와 모토무라 아오이는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 중이라면서 미야와키 사쿠라는 "처음에 느낀 한국어는 오푸스무니다 (일본어로 "없어요 없습니다"의 의미)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말은 PRODUCE48 시청자들에게는 익숙한 공포의 프레이즈로 대회장에 있던 Mnet의 시청자들을 폭소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한편 이날은 "HKT48 6th ANNIVERSARY HKT48 6 아시아~LOVE & PEACE. ROCK주년이야, 인생은...~"의 DVD/Blu-ray의 발매일이라 미야와키 사쿠라는 "평소의 극장 공연과는 조금 다른 ROCK을 하는 우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통상의 극장 공연에도 놀러 오세요", 모토무라 아오이는 "6주년 밴드의 라이브에서 드럼에 도전하고 긴장했는데 잘되어서 좋았습니다. 꼭 보고 싶습니다", 이마다 미나는 "저는 HKT48에서 6년간 활동을 해오면서  라이브 뮤직이라는, 지금까지 도전하지 않았던 일에 도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꼭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라며 볼거리를 PR 했다. 

마지막으로 회장의 관객을 향해서, 미야와키 사쿠라는 "오늘은 잘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PRODUCE48은 한일 동시 방송 중이라 꼭 보세요!", 모토무라 아오이는 "오늘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 볼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프로그램을 많이 보시고 응원해 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이마다 미나는 "좀처럼 HKT48이 K-POP과는 관련이 없던 가운데, PRODUCE48은 아주 신선하고 두근거리는 일도 많아서 우리도 더욱 더 매력을 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감사했습니다"라고 메시지 지원을 보냈다. 

[Photo©Mnet Japan]

"M COUNTDOWN"

아시아 최대의 음악 프로그램. 매주 목요일 18:00~한일 동시 생방송."PRODUCE48" 출연 편(2018년 5월 10일 온에어)☆ Mnet Smart로 VOD 전송 중 

[Mnet 경로 정보] http://jp.mnet.com/ 

한국 100% 엔터테인먼트의 CS 방송국입니다. 최신 K-POP, 화제의 한국 드라마뿐만 아니라, 버라이어티, 여행, 음식,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 등 여러 장르의 인기 컨텐츠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퍼펙 TV. 일본 전국의 케이블 텔레비전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 시청 방법 ★ http://jp.mnet.com/support/tv_howTo_main.m 

[Mnet Smart] http://smart.mnet.com/ 

일본 최초의 한국 엔터테인먼트 전문 동영상 전달 서비스. 한국에서 방영 중인 Mnet Korea와 일본에서 방영 중인 Mnet Japan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Mnet Japan에서 방송된 일본어 자막의 버라이어티, 음악 프로, 드라마 등을 전달 중. 프로그램 아카이브도 충실. 모든 인터넷 접속 장치에서 좋아하는 시각, 좋아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 온라인 시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플랜(월액:1,200엔 부가세 제외)과 프리미엄 플랜(월액:2,300엔 부가세 제외)의 2종류 중에서 시청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Mnet Smart 공식 앱 다운로드 URL★ http://smart.mnet.com/special/m/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