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엔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아이돌 그룹· 히라가나 케야키가 10일 치바 마쿠하리 멧세 이벤트 홀에서 『 히라가나 케야키" 달려가는 순간" 투어 2018』의 파이널을 맞아 5도시 10공연에서 합계 4만 5000명을 동원한 홀 투어를 완수했다. 

히라가나 케야키는 케야키자카 46의 후배 그룹으로서 2015년에 탄생하면서 16년 5월에 본격 시동. 올해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는 도쿄 부도칸 3days를 성공시키고 본 투어 중인 6월 20일에 첫 단독 작품인 데뷔 앨범 『 달려가는 순간 』을 냈다. 첫주 매상 15.5만장으로 첫 등장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세를 가속시키고 있다. 

전반은 투어의 추억과 해프닝을 되돌아 보고 앨범에 수록된 신곡 11연발 유닛 곡을 사사키 미레이가 "작은 빛"을 센터 스테이지에서, 사이토 쿄코는 "기분 나쁜 어른이 되어"를 주 무대에서 솔로 노래하여 팬의 성원을 독점했다.

인기곡 "누구보다도 높이 뛰어라!""NO WAR in the future"의 2곡으로 절정에 돌입하자 팬들은 녹색의 랜턴을 격렬히 흔들면서 뛰기 시작했고 회장을 뒤흔든. 본편 마지막의 "바퀴가 삐걱거리게 그대가"에서는 행사장 전체를 대합창으로 가득 메웠다. 

앵콜에서는 6월 1일 공식 사이트에서 학업에 전념한다는 이유로 활동 정지를 발표한 카게야마 유카가 멤버로 참여하여 모처럼 팬들 앞에 등장했다. 회장이 카게야마 칼라의 빨강 일색으로 물들면서 카게야마는 "최근 발표하였던 대로 학업에 전념하기 위해 히라가나의 활동을 쉬게 됐는데, 여러분 앞에서 한번 저의 입에서 얘기하고 싶어서 이번 느닷없이 왔어요"라며 다소 장난기 가득하게 이야기를 꺼냈다. 

"히라가나 케야키에게 소중한 콘서트에 이렇게 참가할 수 있어 정말 기쁘고 모든 팬 여러분도 맞아 주어서 감사의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사실 여기서 하려던 말이 있었는데, 그래도 지금 이 스테이지에 서서 느낀 점은 하나입니다. 역시 저는 히라가나를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두가 노력하는 만큼 저도 제대로 학교를 졸업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서 자신의 힘으로 자신의 의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할 터이니 제가 좋아하는 히라가나 케야키의 응원 부탁 드립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큰 성원을 받은 카게야마도 포함하여 1기생 11명이 모인 곳에서 멤버들은 만면에 웃음을 흘리면서 "히라가나 케야키"를 부르며 계속 "우린 사귀고 있다"로 회장이 따뜻한 공기에 싸여 해피 엔딩으로. 

캡틴 사사키 쿠미는 "히라가나 케야키는 콘서트를 좋아해서, 여기에 있는 여러분이 큰 성원을 보내거나, 랜턴을 흔들어 주면서 완성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공연이 우리의 돌아오는 곳입니다. 계속 영원히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나갔으면 하는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말고 (아주)겸허(나) 상냥함, 유대의 히라가나 키야키로서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선언.

"마지막 20명으로 우리의 목표가 숨겨진 곡을 모두 부르고 춤출래요?"라고 촉구하자 회장이 온통 초록으로 물들면서 "약속의 알"을 피로.

(C)上山陽介

카게야마는 가키자키 메미와 페어에서 하트 마크를 만들고 가키자키의 뺨에 키스하여 팬심을 달구고 있었다. 

(C)上山陽介

또한 인기 스마트 폰 게임을 무대화한 『 마기가 레코드 마법 소녀 마도카 ☆ 마기카 외전 』(8월 24일~9월 9일 TBS 아카사카 ACT극장)에 히라가나 케야키의 멤버가 출연하기로 결정. 사사키 쿠미는 "저번 오디션을 하고 아직 우리도 결과를 모르는데 몇명이 출연합니다. 시간들 내주세요"라고 당부했다. 

(C)上山陽介

[Photo(C)Toshiki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