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8월 17일, 텔레비전 아사히가 주최하는 대형 이벤트 "텔레비전 아사히 롯폰기 힐즈 페스티벌 SUMMER STATION"에 AKB48 Team 8이 출연했다.

SUMMER STATION은 올해 "반짝이는 여름의 매직!"을 주제로 AKB48 Team8에서 16명의 멤버가 3번째 출연을 했다. 전반이 "팀 8의, 당신 사마스테!" 공개 녹화, 후반이 AKB48 팀 8 라이브의 호화 2부 구성.

라이브 전 공개 녹화에서는 "소리를 체크!""퀴즈""줄넘기""손님을 돋우는 제목의 코너"로 흥미를 북돋우었으며, 드디러 후반 팀 8 라이브는 팀 에이트의 인기곡 "꿈에 대한 루트""사춘기의 아드레날린""교복의 날개"를 선보인 후 "고쳐서 안녕하세요. AKB48 Team 8입니다.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라며 활발하게 인사하자 팬으로부터 대환성이 터져 나왔다.

라이브는 AKB48의 인기곡과 최신곡 "너 하나 맞네""감상적 트레인""한여름의 Sounds good!""포니테일과 슈슈"로 이어졌으며, 마지막 곡 "47의 멋진 거리"에서는 팬들과의 대합창으로 열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앵콜에서는 "벌집 댄스"와 "비행기 구름"을 선보였다.

"벌집 댄스"에서는, 타니가와 쇼오가 센터를 맡아 반짝 빛나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 잡았으며, 마지막으로 전날 AKB48 극장에서 졸업을 발표한 타니구치의 감사의 메시지가 있었다.

타니구치 모카

팬들로부터 따뜻한 응원의 박수가 터지며 행사장 전체가 따뜻한 분위기로 일변.

이렇게 볼륨 만점이었던 Team 8의 페스티벌 SUMMER STATION은 종료.

이날의 공개 녹음과 라이브의 모습은 10월에 텔레비전 아사히 CS Channel1에서 방영 예정이다.

[Photo(C)Toshiki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