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018년의 마무리가 되는 SKE48 최신 싱글 "Stand by you"에는 AKB48 세계선발 총선 이후 쉬고 있던 에이스 마츠이 쥬리나가 센터로 복귀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그 작품의 싱글 릴리스를 기념하여 12일 16시부터 나고야의 SKE48 극장에서 전회를, 또, Zepp Nagoya에서는 동시에 16시부터 미니 라이브와 나룻회를 3부로 구성하여, 멤버와 팬이 하나가 되어 릴리스를 축하했다.

Zepp Nagoya 에서의 3부 구성 미니 라이브에서는 선발 멤버에 의한 "Stand by you"와, 마츠무라 가오리의 졸업 솔로곡 "고맙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를 선사했으며 그리고 각부 마다, 24th 싱글에 수록되어 있는 각 팀곡을 각각 피로하여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제1부의 막이 오르고, 팀 S 멤버들이 등장한 가운데 마츠이 쥬리나는 "오늘 릴리즈 기념 이벤트에 입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한 뒤에 "얼기 전에"를 쿨하게 피로했다.

마츠무라 카오리는 마지막 선발 멤버 17명과 함께 등장하여 "Stand by you" 퍼포먼스를 빛냈다.

2부에서는 핑크빛 스포티한 의상으로 팀 E 멤버들이 등장한 가운데 리더 스다 아카리를 센터로 '입구'를 피로.

마지막 제3부에서는 팀 KII 멤버들이 등장하여 후루하타 나와 센터로 '발차 날려버린 후에 입맞춤을'의 첫선을 보였다.

마지막은 선발 멤버들이 "Stand by you"를 압권의 퍼포먼스로 매료시켰으며, "발매일을 이렇게 여러분과 보낼 수 있는 것이 제일 즐거운 이벤트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SKE48과 'Stand by you'의 응원을 계속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인사.

곧이어 오리콘 싱글 데일리 차트 1위 획득의 속보가 발표되어 대성황 속에 릴리스 기념 미니 라이브가 종료되었다.

[Photo(C)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