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Cinema] VOD '어느 가족 (万引き家族)' - 황금종려상을 받은 이유가 있다

기사승인 2019.03.24  13:59:59

공유

깐느 황금 종려상을 수상했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어느 가족'은 작년 여름 국내에서 개봉이 되었지만, 상영관도 적었고 또 깐느 수상작은 아트 필름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패스한 경우도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정식 VOD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그나마도 시간이 좀 흘러서 이제는 5천원을 투자하면 '인생의 걸작' 한편과 조우할 수가 있다.

무슨 영화인지, 무슨 내용인지는 네이버 검색만 해도 누구나 알 수 있고, 전세계의 영화 평론가들이 이구동성 격찬을 쏟아낸 작품이니 나 따위가 사족으로 첨언을 할 이유도 없다.

굳이 한마디만 하자면, 수많고 많았던 영화의 걸작들 중에서도 영화를 보고난 이후에 눈물이 나지는 않는데 심장부터 시작하여 슬금슬금 온몸이 저며오기 시작하면서 여운이 한동안 가시지를 않는, 참으로 오랜 만에 영화가 선사하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경험했다.

바로 이런 맛에 우리가 걸작 영화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던가.... 그리고 특히나 심장과 머리를 동시에 강타하는 걸작은 몇년에 한편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패스하면 당신은 단돈 5천원에 얻을 수 있는 영화가 선사하는 최고의 카타르시스를 패스하는 것이다.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