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Event] NTT 도코모 (NTTドコモ) 5G 프리 서비스 발표회 개최 - 사토 타케루 (佐藤健) 게스트 참석

기사승인 2019.09.19  13:56:51

공유

[일본 리포터= 토니 요시오카]주식 회사 NTT도코모가 5G 프리 서비스 발표회를 2019년 9월 18일(수)에 벨사루 시오도메에서 개최하했다.

내년 봄, 사회 전체에 변혁을 가져오는 5G 서비스 시작에 앞서 9월 20일(금)부터 개시되는 서비스와 그 개요를 "5G OPEN DAY"라고 명명하고 발표한 것.

발표회에서는 게스트 출연으로 배우 사토 타케루가 참석하여 미리 5G 프리 서비스의 체험을 실시했다.

사토는 5G의 특징을 살린 XR 게임에 도전하여 "마치 현실 세계 속에 무언가가 들어온 감각으로 완전히 새로운 체험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는 도코모가 5G의 특징을 활용하여 VR/AR/MR과 같은 XR 영역에서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서 제휴한 Magic Leap사의 서비스이며, 센서와 카메라를 갖추어 실세계를 인식하는 웨어러블한 공간 컴퓨터로, 현실 세계 속에 가상세계가 동거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사토는 체험한 감상으로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매우 즐거웠습니다. 가상세계에 자신이 들어왔다기보다는, 자신이 있는 현실세계 속으로 새로운 무언가가 들어왔다는 감각이고,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체험이었습니다」라고 두근두근 하는 모습으로 말했다.

마지막으로 처음 5G를 체험한 사토는 "이번 여러 체험을 하였고, "5G"라는 것이 우리의 일상의 바로 앞까지 다가왔음을 실감했습니다. 점점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고 생각하면, 너무 두근두근 거립니다. 꼭 여러분도 "도코모 5G"를 체험해 주시면 기쁘겠습니다."라고 어필했습니다.

[발표회 실시개요]
■ 날자:2019년 9월 18일(수) 11:00~12:30(접수 10:15)
■ 회장: 벨 사루 시오도메 B1F, 2F HALL
■등단자:
주식회사 NTT 도코모 대표이사 사장 요시자와 가즈히로 (吉澤 和弘)
주식회사 와콤 대표이사 사장겸 CEO 이데 노부타카 (井出 信孝)       
공익사단법인 일본프로골프협회 회장   쿠라모토 마사히로 (倉本 昌弘)
■게스트: 사토 타케루 (佐藤健)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