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기다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날씨의 아이>가 10월 30일(수) 국내 개봉한다.

<너의 이름은.>으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날씨의 아이>는 도시에 온 가출 소년 ‘호다카’가 하늘을 맑게 하는 소녀 ‘히나’를 운명처럼 만나 펼쳐지는 아름답고도 신비스러운 비밀 이야기이다.

실사보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화, 유려한 빛의 흐름, 그리고 모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섬세한 언어로 오직 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신카이 월드’를 구축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너의 이름은.> 이후 3년 만에 <날씨의 아이>로 영화 팬들 곁에 돌아왔다.

지난 7월 일본 현지 개봉 이후 현재까지 박스오피스 최정상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날씨의 아이>는 올해 개봉 영화 중 흥행 1위는 물론, 아카데미 시상식 일본 대표작 출품, 로튼 토마토 신선지수 100% 등 관객과 평단의 만장일치 호평으로 주목받고 있다.

날씨와 시대의 운명에 휩쓸린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날씨의 아이>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청춘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듯한 희망찬 메시지를 선사, 개봉과 동시에 보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날씨의 아이>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하늘 위 세계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감성과 함께 한층 더 섬세하고 정교한 작화로 완성되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동시에, 최고의 스태프들이 참여해 화제를 불러 모은 <날씨의 아이>는 <너의 이름은.>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타나카 마사요시의 참여를 비롯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원화가 타무라 아츠시가 작화 감독을 맡았으며, <언어의 정원>의 미술감독 타키구치 히로시까지 합세해 완성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한다.

INFORMATION

제    목 : 날씨의 아이

감독/각본 : 신카이 마코토

주    연 : 다이고 코타로, 모리 나나, 오구리 슌
수입/배급 : ㈜미디어캐슬

공동배급 : 워터홀컴퍼니㈜

관람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2분

국내개봉 : 10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