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일본 가와사키 시의 이쿠타 녹지 장미 정원 -Autumn ver-

봄의 장미와는 또다른, 2,900개의 세련되고 짙은 가을 장미가 만발한다. 가을의 장미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다수 개최되며 주변에는 미식 코스도 풍부하다.

평상시 낯익은 "장미"는 장미과 장미속의 총칭이다. 장미는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꽃으로서 세계에는 약 2만종 이상의 장미가 존재한다고 하며 그 중에는 일본이 원종인 "노바라"와 "해당화"도 포함된다.

장미의 시작은 기원전에 이르며, 그것을 세계에 널리 퍼뜨린 사람이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의 아내 조세핀이다. 그녀는 전 세계에서 장미를 모아 장미원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전문 정원사에게 교배 육종을 시켰을 정도로 장미 애호가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도 예로부터 장미를 재배하고 있어, 만요집에는 "고마라", 우바라","무와"등의 말로 표기되어 있다.  
출처:https://hanajikan.jp/article/487

"봄장미"와 "가을장미"의 차이.
장미는 봄에만 피는 "한 철 피는 것"과 봄 이후에 보이는 "복귀" 그리고 봄, 여름, 가을의 3시즌에서 피어나는 "사철"의 3타입으로 나눠진다.

춘.
봄에 피는 장미는 1년에 한번만 피는"한 철" 장미이다. 관동에서는 5월 중순부터 후반까지, 꽃은 6월경까지 즐길 수 있다. 기온의 상승과 함께 단번에 피는 봄의 장미는, 사이즈도 크고 색도 선명하다.


봄의 첫 꽃이 개화 후 자르기를 하며 두번 피는 꽃을 "복귀"라고 하며 6월 하순 무렵부터 7월 중순까지 피어 난다.


봄, 여름, 가을의 3시즌 장미를 "사철"이라 하며 가을에 보는 장미는 "사철"의 장미이다. 관동에서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상순까지 가을 장미를 즐길 수 있다. 가을의 장미는, 봄에 피는 장미에 비해 수는 적지만 봄의 장미와 달리 천천히 개화해 나가기 때문에, 꽃 본래의 무늬가 나오기 쉽고, 세련된 색상과 풍부한 향기가 특징이다.
出典:https://ivy-rose-love.com/harubaratoakibara/ 
   https://chiik.jp/articles/ezkOl

이쿠타 료쿠치 바라엔 가을 일반개방! 10월 17일부터 카이 후원

가와사키 시 다마 구에 위치한 이쿠타 녹지 내의 "장미 정원"은 주변이 수림지에 둘러싸여서 360번의 녹색 파노라마와 맑은 공기를 체감할 수 있는 "비밀의 화원"으로 친숙히 불리고 있다.개원 당시 "동양 제일의 장미 정원"으로 불린 이 후원은 수많은 시민 봉사에 힘입어 봄에는 805종류 3,296주, 가을에는 625종 2,916주의 장미가 피어난다.

개원중에는 장미를 사용한 상품도 판매 예정.
아래와 같은 상품을, 로즈가든 하우스 옆에 있는 매점에서 판매한다.

장미의 아이스 300엔(세금 포함)
가고시마현 오스미바라 농장의 무농약으로 키운 장미 꽃잎을 사용한 아이스.

로즈 주스 350엔(세금 포함)
불가리아 다마스크 로즈의 꽃잎을 풍족하게 사용.
무첨가 로즈 주스 장미의 진한 맛이 특징으로, 소다나 홍차로 나누어 마시는 것도 추천이다.

開苑情報
生田緑地ばら苑
開催日程  :10月17日(木)~11月10日(日)
時間    :平日 10:00~16:00 土日 9:00~16:00(最終入苑 15:30)
住所・TEL  :川崎市多摩区長尾2丁目8番1号 044-978-5270
交通アクセス:小田急線「向ヶ丘遊園駅」南口から徒歩20分、
       JR南武線「宿河原駅」から徒歩23分、
       小田急線「向ヶ丘遊園駅」南口から川崎市市営バス、
                    東急バス「藤子・F・不二雄ミュージアム」バス停下車、
       東急田園都市線「梶が谷駅」から東急バス
      「藤子・F・不二雄ミュージアム」バス停下車
入苑料    :無料
公式サイト   :http://www.ikuta-rose.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