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인기 아이돌 그룹 노기자카 46의 쿠보 시오리, 무카이 하즈키, 하야카와 세이라, 이토 쥰나, 타무라 마유가 10일 도쿄 돔 시티 홀에서 상연되는 노기자카 46판 뮤지컬 『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2019』 게네 프로 전 집중 취재에 등단했다.

주인공 츠키노 우사기/세라문 역의 쿠보 시오리는 찬란한 전사 의상으로 플래시를 받으면서 "긴장하고 불안하면서도 가장 즐거운 첫 날은 저로서는 처음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캐스트 여러분과 즐겁게, 멋진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라며 가슴을 폈다.

타케우치 나오코의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소녀 만화를 바탕으로 지난해 초연을 맞은 노기자카 46판 뮤지컬.

이번은 세일러 문 5전사 캐스트를 일신한 제2탄이 된다. 케이코 역으로 힘들었던 것에 대해서 「마음을 여는 것」이라는 쿠보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지만, 거기에 가기까지는 시간이 걸려버립니다. 그래서 그 벽을 넘기 위해서는, 스스로 여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라면서 「 낯가림 극복」에 고생했다고 한다. "그 벽을 넘을 수 있을 것 같았을 때부터, 씬 다이어트라는 의미를 캐스트끼리 공유하는 것이 매우 즐거워졌습니다"며 성장을 실감했다.

그런 쿠보를 연인역(지바에/ 턱시도 가면)으로서 지지한 이시이 미카코가 "시오리의 마음을 녹이는 것이 힘들었습니다"라고 쓴웃음을 짓자 쿠보는 "미안합니다!"라고 황송해 하였고 그러자 미카코는 "너무 착한 아이여서 성실하게 무슨 말을 해도 전부 "예!"라고 하는거에요. '네'가 아니라 자신의 언어로 하는 것이...하지만 지금은 할 수 있지요?" 라며 얼굴을 마주치자, 쿠보는 "진짜입니까?"라고 안도한 표정을 지었다.

또, 제일 선배가 되는 이토는 "이 아이들은 좋은 의미로 손이 가요"라면서 각각 여러 종류의 여동생이 갑자기 생긴 것 같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지금도 분장실에서 동생들이 시끄러운 걸 흐뭇하게 봤습니다. 좋은 의미로 힘들었습니다."라며 "좋은 의미"를 강조하고, 언니로서 분투하였다고 했다. 한편, 극중의 명대사 "달을 대신해 처벌하자!"에 걸쳐 "제치"하고 싶은 멤버를 묻자, 타무라를 지명했다. 

타무라가 "제가 왜요~?"라고 귀엽게 이의를 제기하자 이토는 "전원이지만, 제가 무엇을 해도 '쥰나는 귀엽다~'라든지 싫어하거든요. 지금도 '방자받았어~이'라든지, 뭐 귀엽네요"라면서 어이없는 표정을 지었다. 게다가 제일의 리더적 포지션이 되는 아이노 미나코/세일러 비너스역의 타무라가 "함께 연기하고 있는 것이 압도적으로 선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준나 선배라든지... 서있는 것만으로 리더감이 나와 버리기 때문에 그것을 얼마나 넘어갈까요"라고 말하자, 이토는 "지겨워"라고 눈살을 찌푸리며 웃음을 자아내고 있었다.

[Photo(C)Toshiki Aoy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