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세토우치 7현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STU48 최초의 전국 투어 『 STU48 전국 투어 2019만 배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가 도쿄 마이 내비 BLITZ 아카사카에서 첫날을 맞이했다.

라이브 개막 오프닝 스테이지에서는 STU48의 라이브에서 많이 불리고 있는 『 STU 찾아뵙겠습니다!』 『 NEW SHIP』, 캡틴 오카다 나나가 센터를 맡은 『 출항 』, AKB48의 최신 싱글 『 사스테나 부루 』 등 5곡을 새 의상과 함께 힘차게 소화했다.

오카다 나나의 개막 코멘트 및 출연 멤버 16명의 자기소개를 거쳐 마침내 본격적인 라이브 스타트.

『 바람이 불고 있어 』 『 교복의 무게 』 『 KO·BU·SHI Spirit!』 『 어둠 』 같은 선상 극장 STU48호에서의 공연을 방불케 하는 곡들을 선보이며 STU48만의 매력을 충분히 어필했다.

그 뒤에는 유닛 곡 블록으로 진행되었고, 앵콜에서는 3rd 싱글의 타이틀 곡인 " 좋아하는 사람", STU48의 라이브 인기곡 "페달과 바퀴 왔던 길과"을 계속 선보였다.

그 후 라스트 곡으로 『 꿈력 』을 선보이며 마지막 인사에서 AKB48의 『 눈물 서프라이즈 』의 BGM과 함께 라이브 당일 생일을 맞이한 캡틴 오카다 나나에게 서프라이즈 파티를.

세레머니를 진행하며 타키노 유미코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너무 좋아해요! STU48로 많이 앞으로도 함께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눈물을 흘리며 사랑을 담아 적은 편지를 읽어 내려갔고, 이에 오카다 나나는 "2년 반 활동하고, 이렇게 짧은 시간에 모두가 성장하는 모습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생각하며, 매번 초심을 생각나게 하는 한 인간으로서 이 그룹에 너무나 감사합니다."라소 소감을 말했다.

오카다 나나는 마지막으로 "투어는 이제 막 시작했답니다! STU48 멤버도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열심히 퍼포먼스하겠습니다!"라고 마무리 발언을 하면서 STU48 첫 전국 투어 첫날의 막이 내렸다.

[Photo(C)STU]

실시 개요
이벤트명: STU48 전국 투어 2019만 배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일시:11월 7일(목) 개장 17:30/ 개연 18:30/ 종연 20:40
회장: 도쿄 마이 내비 BLITZ 아카사카
출연: STU48 멤버 1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