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일한 12인조 걸그룹·인 Z*ONE이, 첫 일본 완전 오리지날 사진집 「IZ*ONE SPECIAL SURPR*IZ PHOTO BOX(가)」(小学館 쇼가쿠칸)를 내년 3월 10일에 발매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특장상자 사양으로 이 사진집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다수 포함된 "보석함"과 같은 메모리얼 박스이다.

아이즈원은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PRODUCE 101'과 AKB48 그룹의 글로벌 그룹 육성 프로젝트 'PRODUCE48'를 통해 탄생하였으며, 그룹 이름에는 '열두 가지 색의 별이 하나가 되듯, 열두 소녀가 하나가 되는 순간'이라는 뜻이 담겼다.

화보집은 복합상업시설을 잭한 로케이션, 주택전세 바비큐 & 불꽃 파티, 그리고 멤버 개개인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뷰티 촬영 등 팬들의 탄성이 들려오는 사진들이 수록된다.

박스에 포함된 특별 상품은 집이나 사무실에 꾸며 멤버들과 함께 1년을 보낼 수 있는 4월 초 특제 달력을 비롯해 플레이백 다이어리, 아코디언 포스트 카드, 특제 로고 스티커, 멤버 카드 등이며, 촬영 중인 동영상으로 아이즈원 멤버들의 본모습을 볼 수 있는 메이킹 DVD도 포함된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일본에서의 첫 사진집에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환희. "우리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 화보집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같이 바비큐를 하면서 촬영을 했습니다만, 카메라를 신경 쓰지 않고 진심으로 먹고 있는 모습도…? (웃음)"라면서 볼거리를 소개하고, "좀처럼 직접 만날 기회가 없어 외로운 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이 화보집을 보고 조금이라도 아이즈원을 가깝게 느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호소했다.

또, 12월 21일에 한국에 있는 멤버들과 구매자가 교류할 수 있는 발매 기념 온라인 이벤트의 개최도 결정되었다. 로손 WEB 회원 한정 추첨제로 5일 정오부터 HMV & BOOKS on line에서 예약 접수 개시. 판로별 한정 특전으로서【HMV】【TSUTAYA 츠타야 서점】【타워레코드】【키이쿠니야 서점 & 코찬포그룹】에서, 합계 4종의 B2 포스터 첨부로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