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누계 발행부수가 200만부를 돌파한 대인기 역사 만화 「일본사 탐정 코난」 시리즈(https://www.shogakukan.co.jp/pr/ntconan/)에, 새로운 동료가 추가되었다. 일명 '세계사 탐정 코난 (世界史探偵コナン)'! 무대는 '세계의 역사'이다.

기존의 "일본사 탐정 코난"과 마찬가지로 수수께끼와 진실을 찾아 떠나는 코난과 소년 탐정단, 그리고 과거로 날아간 아이들 '시간의 표류자=타임 드리프터'. 이들의 앞길에는 또다시 온갖 방해와 방해가...새로운 곤란을 극복하고 무사히 역사 모험을 마칠 수 있을까?

학습 만화를 넘어선 역사 엔터테인먼트 & 모험 판타지의 탄생으로서, 역사의 악마를 봉인 해, 일본의 역사를 지킨 타임 드리프터와 소년 탐정단은, 평화로운 여름 방학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나 이들 앞에서 갑자기 아가사 박사가 실종된다.

그리고 망연자실한 그들 앞에 다시 나타난 일본 역사의 신으로부터 아가사 박사는 환상의 열매 '치에의 열매'를 찾던 중 세계 속에서 헤매고 말았다는 이야기를 전해듣게 된다.

 이집트의 피라미드, 환상의 대륙 아틀란티스, 명화 모나·리자… 「치에 열매」가 있는 장소는 시대도 장소도 제각각. 아가사 박사를 발견하기 위해 전세계의 전설을 둘러싼 모험이 시작된다.

1권에 1화, 1시대의 구성(전12권)이며, 전편을 통해 전개되는 이야기는 본가 '명탐정 코난' 못지 않은 매력이 넘치고,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친숙한 코난 패미리와 함께라면 아예 지식 제로라도 자연스럽게 세계관에 빠져들 수 있다.

이야기 중간중간 등장하는 추리 NOTE는 본편의 수수께끼 풀이를 도와주고 또 실제로 지식을 익힐 수 있는 칼럼이며, 읽어서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사전 학습, 발전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세계사탐정 코난'의 특설 사이트▶▶▶https://www.shogakukan.co.jp/pr/stco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