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TRAVEL] 삿포로 눈축제 (さっぽろ雪まつり), 올해는 온라인 개최로 시민참여형 전개

기사승인 2021.01.21  10:35:36

공유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삿포로 관광 협회는 2021년 1월 19일,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삿포로 눈축제 (さっぽろ雪まつり)」의 회장 전개를 보류하고, 온라인 형식으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삿포로 시내 중심부에서 설상을 제작하는 일반적인 형식의 개최 중지는 처음이며, 코로나화로 「온라인 삿포로 눈축제 2021~모두가 만드는 눈축제」라고 제목을 붙여, 눈축제의 문화나 삿포로의 겨울의 매력을 국내외에 넓게 발신하는 것으로 장래의 유객에게 연결할 예정이다.

온라인 개최기간은 2월4~28일이며, 구체적으로는, 홋카이도 삿포로의 눈을 소재로 한 사진 투고를 모집해 특설 사이트 전시하는 것 외에, 삿포로 히츠지가오카 전망대와 오쿠라야마 점프장에서 설상을 제작해, 제작 풍경이나 만드는 방법을 수시 온라인 전달한다. 오도리 공원 등에서 진행 중인 조명 점등기간도 눈축제 온라인 개최에 맞춰 연장하며, 또, 근처의 공원이나 뜰에서 제작할 수 있는 미니 설상이나 눈의 미끄럼틀등을 만드는 방법 동영상을 발신해, 시민 참가형으로 작은 눈 축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