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KBS 1TV ‘인간극장’에서는 ‘삼남매의 가을밥상’ 2부가 방송된다.

야트막한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보은 산기슭, 덩그러니 집 한 채가 있다. 가장 먼저 터를 잡은 이는 첫째, 장미란(46) 씨다.

20년 전, 아버지의 병간호를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서울에서 고향인 청주로 돌아왔던 미란 씨. 그 후 꽃차를 만들던 그녀는 전통주의 매력에 빠졌고, 자신만의 술을 빚고 싶다는 생각에 십여 년 전 이곳으로 들어왔다.

사진 : KBS

그런 누나를 도와 주말마다 와서 흙집을 짓던 막내 석근(42)씨는 삼십 대 초반, 아예 제약회사 연구원 자리를 박차고 귀농을 했다.

전통주 빚는 첫째 미란씨, 농사짓는 막내 석근씨. 그러던 3년 전, ‘직접 농사지은 건강한 제철 재료들로 자연밥상을 만들어보자’ 첫째 미란 씨가 아이디어를 냈고, 손끝 야무진 둘째 영란(44) 씨가 합세 삼남매의 의기투합이 시작됐다.

그 후, 테이블 다섯 개짜리 식당을 열고, 일주일의 닷새는 결혼한 영란 씨까지 합숙 아닌 합숙을 하며 함께 지내오고 있다.

‘인간극장 삼남매의 가을밥상’ 2부 줄거리

농촌지도사들을 대상으로 미란 씨의 연잎밥 시연이 있는 날. 긴장했던 미란 씨 무사히 수업을 끝내고, 전통술을 빚는 미란 씨는 전통술을 누구나 쉽게 맛볼 수 있게 동생 영란 씨와 함께 특제 소스를 만든다.

삼남매의 든든한 울타리 어머니의 칠순이 다가오고 삼남매는 직접 칠순상 차리기에 돌입한다. 칠순 기념 떠난 가족 여행의 밤, 삼남매 오랫동안 담아뒀던 속마음을 꺼낸다.

KBS 1TV ‘인간극장-삼남매의 가을밥상’ 2부는 24일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