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BOOK 新刊] 역사 기행 가이드 '시부사와 에이이치 (渋沢栄一)의 발자취를 더듬는 여행'

기사승인 2021.01.13  10:46:28

공유

[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도쿄 뉴스 통신사가 「역사 기행 가이드 시부사와 에이이치의 발자취를 더듬는 여행」을 1월 20일(수)에 발행하며, 일본 전국 서점, 인터넷 서점에서 예약 가능하다.

2월 스타트하는 NHK 대하드라마 「청천을 찔러라 (青天を衝け)」는, 에도막부 말기~메이지기의 일본 근대화에 공헌한 시부사와 에이이치가 주인공. 본서적은 에이이치가 태어난 사이타마현 북부(현·후카야시)를 시작으로 도쿄, 쿄토, 오사카, 홋카이도 등, 시부사와 에이이치 연고 지역을 소개해 가는 역사 기행 가이드이다.

본서에서는 한층 더 에이이치에게 영향을 준 주위 사람들에게도 스포트 라이트를 비추어 그 연고의 땅도 소개해 나간다. 예를 들면 농민이었던 에이이치를 막신으로 발탁하고 남동생 아키타케의 수행원으로서 프랑스에 파견해 에이이치의 시야를 넓힌 토쿠가와 요시히의 연고가 있는 땅, 미토나 시즈오카. 어릴 때부터의 스승인 사촌형 오다카 아츠타다(尾高敦忠)의 토미오카 제지장이나, 그 주변에 점재한 근대 양잠을 담당한 수많은 유구 등도 소개한다.

이 1권으로 시부사와 에이이치의 생애는 물론 일본의 근대화 과정도 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NHK 대하 드라마 시청에 부독본으로 활용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가 있다.

【상품 정보】
역사기행가이드 시부사와 에이이치의 발자취를 더듬는 여행 (渋沢栄一の足跡をたどる旅)
시부사와 에이이치의 발자취를 더듬는 여행 제작위원회/저서
● 발매일: 2021년 1월 20일(수) 발매 ※일부, 발매일이 다른 지역이 있습니다.
● 정가: 본체 1,500엔+세
● 사양: A5판, 소프트커버, 128쪽
● 발행: 도쿄 뉴스 통신사 (東京ニュース通信社)
● 발매: 고단샤 (講談社)
일본 전국의 서점, 넷 서점(honto< https://honto.jp/netstore/pd-book_30778855.html> 외)에서 예약 가능.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