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아이돌’ 이찬원의 맹활약에 가요와 방송계가 무장해제되고 있다.

이찬원은 지난해 정규 1집 ‘ONE’(원) 발매와 더불어 각종 행사, ‘톡파원 25시’, ‘불후의 명곡’,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 가요와 방송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대중을 만나왔다. 첫 정규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국내 음원차트를 섭렵한 이찬원은 MC로서 프로그램에 활기까지 불어넣었다. 그 결과 연말 시상식을 휩쓸며 ‘트롯테이너’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베스트 뮤직 봄 부문 수상을 포함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 올해의 장르상, ‘2023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 등 이찬원은 가수로서도 방송인으로서도 상을 거머쥐었다. 이찬원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독보적인 활약을 이어왔고, 팬덤 유입까지 일으키며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특히 이찬원은 ‘2022 KBS 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2021년 가온차트(현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1년 만에 연예대상 최우수상을 비롯해 써클차트에서 다시 한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찬원은 몸소 무한한 성장 가능성과 능력치를 입증했다.

‘가수’ 이찬원은 무대 위에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흥을 선사해왔다. ‘방송인’ 이찬원은 과하지 않은 토크로 프로그램을 편안하게 이끌어왔다. 상황과 때에 맞는 적절한 입담과 퍼포먼스는 이찬원의 다재다능함을 더욱 빛나게 했다. 가수 이찬원을 보고 입덕한 대중이 그가 출연하는 방송 시청률 향상에 한몫하는가 하면, 이찬원의 세대 불문 인기는 고정 출연 중인 프로그램 섭외 일등 공신이 되기도 했다.

여기에 이찬원은 전국을 돌며 각양각색 행사에 출격, 본업인 가수로서 수많은 엔딩을 장식했다. 빠져드는 보컬 외 팬들과 소통하며 MC의 자질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이찬원은 MC가 아닌 출연진으로 방송계를 섭렵, 그중 ‘편스토랑’에 출연하기만 하면 ‘최고의 1분’을 기록하는 등 가요와 방송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학창 시절부터 성실함의 아이콘이었던 이찬원은 현재까지 ‘엄친아’ 매력으로 팬들을 비롯한 모두를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맹활약으로 가요 그리고 방송계에서 존재감을 굳힌 이찬원의 올해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